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등산] 아차산 산행
    바람의 시선/여행/등산 2006. 11. 26. 16:23
    아차산
    주소 서울 광진구 광장동
    설명 높이 287m의 아차산은 서울특별시 광진구와 경기도 구리시에 걸쳐있는 산이다.
    상세보기

    어제는 아차산을 갔다. 오전에 학교 근무하고 오후 3시에 출발했다. 아차산역에는 대략 3시 20분 정도에 도착했고, 영화사쪽에서 산행을 시작했다.

    아차산은 바위가 많았고,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 많았다. 서울 동부 일대와 구리시 일대가 시원하게 내려다보였다. 아차산에서 용마산까지 내려올 계획이었다. 대성사 쪽으로 가다가 용마산 쪽으로 빠져야 하는데, 무작정 앞 사람을 쫓아가다가 대성사까지 그냥 와버렸다. 다시 돌아와서 갈림길에서 용마산 쪽으로 가는 길로 바로 갔다. 재작년에 애들 데리고 왔을 때에는 애들을 앞세우고 뒤에서 챙기기만 하면서 가느라 길을 신경쓰지 않았더니 오늘 와서는 길을 잃고 말았다. 그냥 왔던 길로 가야 하나 하다가 그러기에는 시간도 많고 여기까지 온 보람도 없어서 물어물어 제 길로 간 것이다.

    아차산에서 용마산으로 가는 길은 능선을 따라 가는 길이라서 그렇게 힘들지 않았다. 지난 번에 갔던 청계산보다도 더 여유있었다. 그리고, 새로 산 등산화의 성능이 좋았다. 바위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잡아주는 그립력이 아주 만족스러웠다.

    용마산 정상의 삼각점에서는 서울 동부가 다 보였다. 정말 경치 좋았다. 용마산 정상까지는 딱 1시간이 걸렸다. 용마산 정상에서 능선 따라 더 갈 수도 있는 길이 있었지만 금방 어두워질 것 같아서 그 길로 내려왔다. 내려오는 데에는 25분 정도 걸렸다. 내려오는 길은 가파랐지만 그만큼 빨리 내려올 수 있는 길이었다.

    내일은 남한산성이나 가봐야겠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