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등산] 남한산성 산행
    바람의 시선/여행/등산 2006. 11. 27. 13:38
    남한산성
    주소 경기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158-1
    설명 등산을 겸한 봄, 가을의 관광은 성남시를 거치는 남문코스, 여름에는 시원한...
    상세보기

    어제는 남한산성 산행을 했다. 오전에 밍기적거리다가 이렇게 있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 하나와 오후에 비 온다니까 가려면 오전에 가야 한다는 생각에 따라 바로 움직였다.

    마천동 남한산성 입구까지는 성내천 따라 자전거를 타고 갔다. 대략 15분 정도 소요됐다. 골목에 있는 전봇대에 자전거를 묶어놓고 산행을 시작했다. 사람들은 많았다.재작년에 애들 데리고 대략 3번 정도 왔었고, 작년 여름에 2-3번 정도 와봤기 때문에 길을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 고 생각했는데, 생각과 달랐다. 길이 달라진 것은 아니었는데, 그 때 그 때 생각한 그 길이 안 나오고 약간씩 다른 길이 나왔다. 아마도 산이 높지 않고, 어렵지 않은 산이라서 금방 갈 수 있을 것이라는 오만한 마음을 품고 있었던 것 같다. 금방 다 온 것 같은데, 끝은 조금씩 더 밀리는 느낌이었다. 산 앞에서는 겸손해야 한다는 생각을 그 때서야 했다.

    대략 45분 정도 걸려서 서문 앞 정상까지 도착했다. 서문 앞 정상에서는 서울 강동, 송파가 한 눈에 다 보였다. 주변에서 경치를 보던 사람들은 저 많은 집들 중에 내 집 하나 없다는 사실에 한탄을 하기도 했다. 부동산 문제가 사람들한테 정말 절망을 안겨주고 있는 것 같다. 나도 그렇다. 독립하면 강동/송파에서 전세 하나 구할 수나 있을지 모르겠다.

    하산길은 계곡길을 택했는데, 계곡길이 달라졌다. 등산로를 정비했다. 계단을 설치하고, 밧줄 난간도 설치하고... 훨씬 다니기 좋게 만들어 놓았다.

    남한산성이 가까이 있어서 좋은 것 같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