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24] 빙글빙글 우주군: 상상의 치밀함이 재미로
    행간의 접속/문학 2023. 6. 19. 01:42

    책이름: 빙글빙글 우주군

    지은이: 배명훈

    펴낸곳: 자이언트북스

    펴낸때: 2020.08.

     

    배명훈의 장편소설이다. 미래의 어느 시기에 화성 개척도 하고, 화성에 정착민들도 생기고, 지구 주위에 위성들도 많이 있고, 우주 정거장도 있어서 우주 방위를 전담하는 우주군도 창설된다. 우주군이라고 하니 육군, 해군, 공군과 대등한 것 같은 위치에 있는 것 같지만 지켜야 하는 영역이 우주라서 한국 우주군 단독으로 작전을 할 수는 없고 항상 전세계 우주군의 연합체인 연합 우주군과 협조를 해야 하는 실정이다. 거기다 전투 비행단이지만 유인 비행체는 없고, 지상 통제실에서 원격으로 조종하는 공격위성을 이용해야 한다.

     

    한편 화성에서는 태양 반대편에 지구가 위치한 시기인 외합절에 화성 직할시 의회와 시청이 독립을 선언했고, 화성 주둔 우주군은 이를 무력으로 진압하고, 의회와 시를 해체시키고 화성 주둔 우주군 사령관인 이종로 장군이 총독이 임명되어 화성을 다스린다. 민주주의가 해체되고 독재가 시작된 것이다. 이러한 때 지구의 한국 우주군은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화성시민들의 신뢰를 잃는다. 이에 화성의 반란군은 이종로 중장의 측근들을 암살하려 하지만 발각되고, 이종로 중장은 지구의 한국 우주군으로 돌아와 지구 주위의 소행성에 발사체를 심은 것을 이용하여 지구를 공격하려 하지만 발각된다. 그러나 해킹해서 명령은 떨어지고 이를 막기 위해 연합 우주군의 공격위성이 출동하지만 실패하고, 한국 우주군의 공격위성에게 출동을 요청한다. 

     

    한국 우주군의 공격위성은 구예민 참모총장의 야심작으로 한섬민 중사가 고도의 훈련으로 능숙하게 조종한다.  치열한 접전 끝에 작전은 성공하고 소행성의 발사체는 정상으로 돌아온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이렇지만  중반까지는 인물들의 관계와 우주군의 상황을 소개하면서 배경을 깔고, 중반부부터 이종로 중장을 등장시키면서 이야기의 긴장을 고조시킨다. 우주군 내부의 여러 인물들의 관계와 역할들이 나름 치밀하면서도 설득력 있게 설정되어 있고, 상상하는 재미를 준다. 특히 화성과 지구와 태양의 위치에 따라 외합과 내합이 생기는데, 이에 따라 화성과의 통신이 달라지고, 또 이에 따라 화성 정착민과 지구인의 관계가 달라지는 양상을 상당히 세부적으로 그린 것이 작가의 상상력이 치밀하다는 느낌이 든다.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면 제법 재미있을 것 같은 소재인 것 같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