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 Triumph, Midsummer's Daydream: 투명한 기타의 교과서느낌의 복원/음악 2013. 11. 21. 21:35
Triumph의 Midsummer's Daydream을 들었을 때의 신선함은 잊을 수가 없다. 헤비메탈 그룹의 기타리스트가 이렇게 서정적이면서 아름다운 기타연주곡을 갖고 있다니.... 기타를 한창 배울 때 이 곡을 마음 속의 목표로 삼았었지만 실현되지는 못했고, 공연으로라도 보고 싶은 마음을 늘 가졌다. 그리고 오늘에서야 공연에서 이 곡을 연주하는 장면을 보게 되었다.
투명한 기타의 선율이 끝없이 이어지는 느낌이다.
그리고 검색하다보니 이 곡을 둘이서 듀엣으로 연주한 영상도 있길래 실어본다.
둘이 연주하는데도 마치 하나가 된 듯이 연주한다. 그것도 속주를...
서로의 호흡을 맞추는 모습을 보면 눈빛으로 다 이야기한다. 약속된 것이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잘 맞출 수가 없다.
Rik Emmett가 돋보기 안경을 코에 걸고 노안으로도 기타를 치고 있는 모습이 위의 영상과 비교하면 격세지감을 느낄 수 있지만, 할아버지가 되어도 그 감각, 그 열정은 여전한 것 같다. 기타 선율만큼 아름답다.
이렇게 봐도 아름답고, 저렇게 봐도 아름답다.
'느낌의 복원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 황은미, 문채지-달에게: 대학가요제 최고의 노래 (0) 2013.11.26 [음악] John Mclaughlin, Al Di Meola, Paco de Lucia-Fantasia Suite: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이들의 기타연주 (0) 2013.11.23 [음악] Eric Clapton, Layla: 격정과 서정의 조화 속에서 평화를 찾기 (0) 2013.11.13 [음악] Gary Moore, Still Got the Blues 와 Parisienne Walkway: 혼을 담아 울부짖는 기타 (0) 2013.11.10 [음악] New Trolls, Concerto Grosso Per 1: 현악기의 조화가 일품 (0) 2013.11.08